유익정보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하는 방법(개인 및 사업장)

리차슨 2023. 11. 1. 18:28
728x90
반응형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하는 방법(개인 및 사업장)

 

 

 

 

4대보험 완납증명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4대보험료를 체납한 이력 없이 정상적으로 납부했음을 증명하는 서류이며, 대출을 받거나 여러 종류의 계약을 체결할 때 요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개인 사용자 -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하기

1.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에 접속해주세요.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바로가기 ▶

 

 

2. 홈페이지 화면에서 개인서비스 탭을 클릭해주세요.

 

개인서비스 탭

 

3. 다음 화면에서 보험료 납부확인서 탭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 하신 분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해주시고, 가입하지 않으신 분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한 간편 로그인을 이용해주세요.

 

보험료 납부확인서

 

4.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왼쪽의 보험료 완납증명서 탭을 클릭하시고, 4대보험에 체크하신 후 프린트발급 또는 팩스전송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보험료 완납증명서 > 4대보험 > 프린트발급/팩스전송

 

 

5. 프린트발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4대보험 완납증명서는 PDF 파일로 저장되고, 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가 설정됩니다.

 

메시지 창

 

사업장 -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하기

1.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다른 웹사이트에서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바로가기 ▶

 

 

2.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해주신 후, 사업장 회원 로그인을 사용하시거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 클릭

 

사업장 회원 로그인

 

3. 로그인하신 후, 증명서발급 메뉴 아래에 있는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해주세요. 4대보험 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증명서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

 

 

4대사회보험료 모의계산기 바로가기 ▶

 

 

관련글 살펴보기

 

인터넷에서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4대보험가입확인서 발급하는 방법 4대보험의 의미 4대보험은 정부가 직접 관리하는 국가보험으로 질병, 실업, 재해, 노후 등 다양한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국민들의 안정적인 경제생

zzshkorea123.tistory.com

 

반응형